백화점 고객 편의 시스템 개발
설날 전이라 많이 오지 않았음.
이(팀장), 박
작성자 : 이, 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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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 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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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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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주제 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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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고객 편의 시스템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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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동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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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에서 필요한 물품을 사기위해 주위를 헤매는 경우가 발생하여 시간낭비를 많이하게 된다. 백화점 안내 시스템은 정확성이 떨어지고 응대 시간이 길어지므로 고객의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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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내용 및 범위 |
연구목표 |
보편적으로 고객응대에서 이어지는 백화점 안내 시스템은 정확성과 응대 시간이 길어지고 매장 직원 개개인의 백화점 시스템을 숙지하기 어렵다. 백화점 고객 편의 시스템을 도입하여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고 더 나아가 고객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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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범위 |
- 매장 및 시설물 위치안내 - 이벤트정보 및 SALE 안내 - 문화센터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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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내용 |
현재 제공되고 있는 고객 편의 시스템의 조사 및 문제점 파악. 오프라인 매장 방문. 전문가의 의견 수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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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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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백화점 내규에 따른 매장의 위치나 SALE, 행사 등을 안내책자가 아닌 시스템 개발을 통해 한눈에 열람하여 효율적이며 백화점 이윤의 극대화를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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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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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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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있는 자료와 오늘(2월1일) 발표한 내용이 다름.
교: 이게 뭔가요? 편의 시스템이라는 게 어떤?
박: 안내...해주는.. 대형마트 가면 직원들에게 물어보는 것… 매장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없어서 이 시스템을 만들 게 되었습니다.
교: 편의라면 여러 가지가 있을 거 아녜요. 그걸 스마트폰에서 응용 , 소프트웨어를 통해 알려주겠다는 건가?
박: 네. 보여주는…
교: 매장의 위치를 안내하고 .. 이런거네(연구 범위에 나타난 자료)?
박: 네.
교: 근데 이건 참신한 맛이 별로 안나는데, 이건 정말 하려면 타겟 마켓을 지정해서 정말 해본다든지.. 코스트코 같이. 물건 종류가 엄청나게 많잖아요. 예를 들면 구입하려는 상품의 위치를 잘 모르겠다 이거야.
박: 마트마다 직원들이 안내할때보면 특정 숫자가 있거든요.
교: 테스트 해보기 난감하잖아. 실제로 마켓을…
박: 특정 마트를 가서 조사를…
교: 그런 거 할 자신이 있어?
김: 학교를 해서 컴퓨터가 몇 대 있고… 이렇게
교: 근데 어떤 고급 기술이 들어가는 거야? 고급 기술이 있는가 했을 때 그건 없는 것 같아. 데이터베이스를 잘 구축해서… 고급 데이터베이스를 … 특별히 그걸 고려해서 말하는 건 아니죠?
김 난입: 사무용품 들어왔거든요. 2명 정도 please…
교: 끝나고 알려드릴게요.
박: QR코드를 부착해서…
교: 소프트웨어에서 그걸 인식해서 정보를 알려 준다… 지금 매장에 QR코드를 이용하는 데가 있나요?
김: 제품같은데는 있는데 매장에는 없는…
교: 여기서 어떤 부분을 자랑하고 싶어요? 내가 했을 때.
박: 자랑하고 싶은거는… 위치… 시스템에서 어디를 가려고 하면 위치…
교: 그렇게 하려면 지도… GIS는 어떻게? 마켓의 지도 정보를 만들고, 그 지도 정보를 기반으로 해서 사용자에게 알려준다는 겁니까?
박: 네.
교: 거기서 발전하면 증강 현실… 그런데 이 문서에는 그런게 없어. 고까지 3명 하나요? 그런식으로 하지 말고, 내용이 좀 더 구체적으로 … 내가 지금 이야기 한 특정 마켓을 대상으로 해서, e-market을 대상으로 하든지.. GIS 를 이용해서 위치 정보를 알려주는 걸 하든지… 그런 걸 한번 해볼래요?
박: 의논을 더… 사람이 한 명 더 들어와서…
교: 사람이 3명인데? 그정도는 해야 …가 있지. 전국을 하라는 게 아니고 특정한 마켓을 정해서 실제로 가서 GIS를 만들어야 하겠지. GIS 만드는 게 보통 일이 아니거든. 고객 편의가 아니라 안내 시스템이 되는 거지. 안에 수식어가 다 빠졌다. 어떤 고객 안내 시스템.. 어떤 고객 안내 시스템입니까? 제목을 잘 정해야지.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이용한 GIS기반 … 제목이나 내용을 좀 수정을 해야겠다.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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