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설날 전이라 많이 오지 않았음.

이(팀장), 박

 

작성자 : 이, 박

항 목

 

내 용

비 고

연구주제 제목

 

백화점 고객 편의 시스템 개발

 

제안 동기

 

백화점에서 필요한 물품을 사기위해 주위를 헤매는 경우가 발생하여 시간낭비를 많이하게 된다. 백화점 안내 시스템은 정확성이 떨어지고 응대 시간이 길어지므로 고객의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

 

연구내용 및 범위

연구목표

보편적으로 고객응대에서 이어지는 백화점 안내 시스템은 정확성과 응대 시간이 길어지고 매장 직원 개개인의 백화점 시스템을 숙지하기 어렵다. 백화점 고객 편의 시스템을 도입하여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고 더 나아가 고객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

 

 

연구범위

- 매장 및 시설물 위치안내

- 이벤트정보 및 SALE 안내

- 문화센터 안내

 

 

연구내용

현재 제공되고 있는 고객 편의 시스템의 조사 및 문제점 파악. 오프라인 매장 방문. 전문가의 의견 수렴

 

기대효과

 

각 백화점 내규에 따른 매장의 위치나 SALE, 행사 등을 안내책자가 아닌 시스템 개발을 통해 한눈에 열람하여 효율적이며 백화점 이윤의 극대화를 제공.

 

참여

 

이, 박

 

 

위에 있는 자료와 오늘(2월1일) 발표한 내용이 다름.

 

교: 이게 뭔가요? 편의 시스템이라는 게 어떤?

박: 안내...해주는.. 대형마트 가면 직원들에게 물어보는 것… 매장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없어서 이 시스템을 만들 게 되었습니다.

 

교: 편의라면 여러 가지가 있을 거 아녜요. 그걸 스마트폰에서 응용 , 소프트웨어를 통해 알려주겠다는 건가?

박: 네. 보여주는…

 

교: 매장의 위치를 안내하고 .. 이런거네(연구 범위에 나타난 자료)?

박: 네.

 

교: 근데 이건 참신한 맛이 별로 안나는데, 이건 정말 하려면 타겟 마켓을 지정해서 정말 해본다든지.. 코스트코 같이. 물건 종류가 엄청나게 많잖아요. 예를 들면 구입하려는 상품의 위치를 잘 모르겠다 이거야.

박: 마트마다 직원들이 안내할때보면 특정 숫자가 있거든요.

 

교: 테스트 해보기 난감하잖아. 실제로 마켓을…

박: 특정 마트를 가서 조사를…

 

교: 그런 거 할 자신이 있어?

김: 학교를 해서 컴퓨터가 몇 대 있고… 이렇게

 

교: 근데 어떤 고급 기술이 들어가는 거야? 고급 기술이 있는가 했을 때 그건 없는 것 같아. 데이터베이스를 잘 구축해서… 고급 데이터베이스를 … 특별히 그걸 고려해서 말하는 건 아니죠?

김 난입: 사무용품 들어왔거든요. 2명 정도 please…

교: 끝나고 알려드릴게요.

 

박: QR코드를 부착해서…

교: 소프트웨어에서 그걸 인식해서 정보를 알려 준다… 지금 매장에 QR코드를 이용하는 데가 있나요?

김: 제품같은데는 있는데 매장에는 없는…

 

교: 여기서 어떤 부분을 자랑하고 싶어요? 내가 했을 때.

박: 자랑하고 싶은거는… 위치… 시스템에서 어디를 가려고 하면 위치…

 

교: 그렇게 하려면 지도… GIS는 어떻게? 마켓의 지도 정보를 만들고, 그 지도 정보를 기반으로 해서 사용자에게 알려준다는 겁니까?

박: 네.

 

교: 거기서 발전하면 증강 현실… 그런데 이 문서에는 그런게 없어. 고까지 3명 하나요? 그런식으로 하지 말고, 내용이 좀 더 구체적으로 … 내가 지금 이야기 한 특정 마켓을 대상으로 해서, e-market을 대상으로 하든지.. GIS 를 이용해서 위치 정보를 알려주는 걸 하든지… 그런 걸 한번 해볼래요?

박: 의논을 더… 사람이 한 명 더 들어와서…

 

교: 사람이 3명인데? 그정도는 해야 …가 있지. 전국을 하라는 게 아니고 특정한 마켓을 정해서 실제로 가서 GIS를 만들어야 하겠지. GIS 만드는 게 보통 일이 아니거든. 고객 편의가 아니라 안내 시스템이 되는 거지. 안에 수식어가 다 빠졌다. 어떤 고객 안내 시스템.. 어떤 고객 안내 시스템입니까? 제목을 잘 정해야지.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이용한 GIS기반 … 제목이나 내용을 좀 수정을 해야겠다. OK?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