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그래픽스4: 관측
평면에 물체를 떨어뜨리는 것.
- 평행투영 : 크기의 변화가 없음
○ 물체 제작시 사용
○ 원근투영의 시야각을 0도로 만든 것.
- 원근투영: 멀리 갈 수록 수렴할 수 있는 양이 커짐(눈)OpenGL에서 지원하는 것.(빨간색)
거리에 따라…
여기에는 COP(Center of Projection ; 투영의 중심) 이 없다.
Direction of Projection(DOP; 프로젝션의 방향) 만 있다.
평행투영의 일종.
전체가 일치하면 isometric .
2개가 일치하면 dimetric.
3개가 다 따로놀면 trimetric.
핵심으로 알아야 하는건 ortho 그래픽, projection 중 perspective projection을…
(기본으로 제공되는 API)
요즘 유행하는 소셜게임이 Isometric 을 쓰죠.
관찰자의 눈을 중심으로 두고…
실제 카메라의 상은 이렇게 맺힙니다.
코딩할 부분: 카메라 위치, 렌즈 설정 부분
OpenGL은 모델 뷰 매트릭스를 사용.
자판입력을 못하게 하여 음성녹음했음.
느낌: 무조건 그 전날에 미리 예습/복습하고 가야 한다.
숙제: FPS 만들기. 내 view 하고 같이 있는 공을 맞추면 ?
총알이 나타나고, 맞으면 공이 사라지면 됨. 공을 죽이는 FPS 게임.
배열에 공 10개 넣고, 그게 움직이는걸 좌표로 지정.
(안움직여도?)
10개의 플래그로 판별.
재미있는 FPS를 만들어 오기.
'이론 수업 > 3D 그래픽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3D그래픽스5: 종료 (1) | 2020.09.23 |
|---|---|
| 3D 그래픽스3: 변환과 CTM의 이해 (0) | 2020.09.23 |
| 3D 그래픽스2: 뷰포트, 저수준, 좌표 (0) | 2020.09.21 |
| 3D 그래픽스1: 무엇을 배우나 (0) | 2020.09.2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