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를 활용한 Ubiquitous Taxi 시스템 개발
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를 활용한
Ubiquitous-Taxi 시스템 개발
2010. 12. 06.
논문 목차
I. 서론
II. 시스템 구성도
III. 기대 효과
IV. 결론
I. 서론
1. 현재의 상황
2. 사례 연구
3. 논문의 전체 개요
1. 현재의 상황
* 많은 인구가 밀집된 공간 안에 거주
1. 사례 연구
* 시스템 구성(기존의 콜센터)
2. 요구사항
3. 논문의 전체 개요
II. 시스템 구성도
• 전체 구상도
• 업무 프로세스
1. 전체 구상도
1. 전체 구상도
2. 업무 프로세스
2. 업무 프로세스(계속)
III. 기대 효과
1. 사업주 측면
2. 택시 운전자 측면
3. 고객 측면
1. 사업주 측면
* 콜 센터의 인력 절감
* 택시 내의 스크린을 통해 광고 수익 창출
* 택시 운행정보를 통한 효율적 인력관리
* 자동 계좌이체 및 핸드폰 결제 등으로 택시
요금지불의 다양성 확보
2. 택시 운전자 측면
* 이용자에 대한 목적지 정보를
탑승하기 전에 미리 알 수 있으므로
이후의 이동 경로 인식하고 대응 가능
* 택시 내 서비스 미리 준비 가능
* 택시와 손님의 분포도를 확인함으로
운행 경로 선정에 정보제공
3. 고객 측면
* 이용자와 관계된 허가된 클라이언트
(가족 혹은 지인, 그룹)가 택시 이용자의
택시 이용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 승객의 신변에 대한 안전성 보장
* 정체 구간에 대한 정보 확인으로
목적지까지 도착시간을 단축,
계획적인 택시 승차 가능
* 이미 목적지에 대한 정보를 얻기 때문에
택시 주행방향에 대한 질의를 생략, 편리
* 최단경로, 최저요금으로 목적지까지
연관된 교통수단들을 택시 내에서
검색하는 편의성 제공
IV. 결론
1. 논문 요약
2. 향후 연구 과제
1. 논문 요약
* 택시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정보를 택시 사업운영에 도입할 수 있도록 운용/축적한 ITS시스템의 확장 시스템을 모델링
* 시스템적용/운영에 따른 예상효과로는 이용자의 증가가 점진적인 시스템 적용 범위(지리적) 확장과 편의성 증가 효과를 제공하게 됨으로써 택시 사업의 기반시스템으로써 자리매김 할 가능성을 비춰 볼 수 있다.
2. 향후 연구 과제
* 외국인 택시 이용자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번역 인터페이스 제공
* 이용자의 개인 단말기에 제공되는 택시정보 다양화
참고문헌/웹사이트
* 국가교통정보센터
* 인터넷 콜센터 시스템 기능 및 구조
http://blog.naver.com/hjo0075?Redirect=Log&logNo=140012302979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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